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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수입

테슬라 모델S 디자인 및 제원

by 탈것들 2023. 9. 20.

1. 디자인

미국에서는 모델 S를 풀사이즈 럭셔리 세단으로 분류하고 있으나, EPA에서는 "대형차"[78](120컷 또는 3.4m3 이상) 또는 "럭셔리 세단"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유로 차량 세그먼트에서는 모델 S를 S 세그먼트(스포츠 차량)로 분류하고, 독일에서는 모델 S를 "Oberklasse"(F 세그먼트)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모든 모델 S 모델은 동일한 차체를 가지고 있으며 종종 5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3열 좌석과 총 7명이 앉을 수 있는 2개의 추가 좌석 등 다른 조합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2. 파워트레인

모델 S 파워트레인은 첫 선을 보인 이후 여러 차례 변경을 거쳤으며, 경제성, 출력 및 수명이 증가하였으며, 2014년 테슬라는 모델 S가 생산에 사용된 에너지를 10,000마일(16,000km) 미만으로 회수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리어 액슬에는 기존의 개방형 디퍼렌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트윈 드라이브 트윈 모터 모델에도 프론트 액슬에 개방형 디퍼렌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프론트 및 리어 액슬은 기계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으며, 대신 트윈 모터에 의해 동력 분배가 전자적으로 제어됩니다. 이 모델은 2021년 중반 트라이 모터 플레이드 변형이 출시되면서 새로운 성능 수준을 달성했습니다.

 

 

 

 

 

 

 

3. 배터리

배터리 팩은 직경 18 mm, 높이 65 mm의 동일한 원통형 18650 배터리 셀 수천 개로 구성되며, 흑연/실리콘양극과 수성 전해질 및 리튬 이온을 전하 운반체로 하는 니켈-코발트-알루미늄 음극이 사용됩니다.모델 S의 배터리 용량은 출시 이후 60 kWH에서 100 kWH 사이로 다양합니다. 모델 S의 배터리가 가장 큰 구성 요소입니다. 85 kWh 배터리 팩의 무게는 1,200 lb(540 kg)입니다.
Tesla는 Panasonic과 협력하여 특정 Model S 셀을 사내 등에서 제조합니다.

 

3-1. 배터리 팩

P85 팩은 16개의 모듈(평판 부분 14개 및 전방에 적층된 2개)에 걸쳐 직렬로 연결된 7,104개의 리튬 이온 배터리 셀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모듈은 병렬로 연결된 6개 그룹의 74개 셀을 가지고 있으며, 이후 모듈 내에 직렬로 배선됩니다.
액체 냉각/가열 회로는 모터, 제어기 및 배터리의 온도를 제어하며, 배터리는 절연되지 않습니다. 추운 온도에서는 모터에서 나오는 폐열이 배터리를 가열합니다. 전기 배터리 히터를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니라, 허용 가능한 배터리 온도에 도달할 때까지 모터에서 발생한 열에 의해 가열될 때까지 배터리 성능이 저하됩니다. 6 kW 내부 히터는 배터리 전력으로부터 또는 충전기를 통해 배터리를 예열할 수 있습니다.

 

3-2. 배터리의 배치

대부분의 이전 배터리 전기차, 특히 Tesla Roadster와 달리, Model S의 배터리 팩은 차축 사이에 차량 바닥을 형성하며, 다음과 같은 다양한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게 중심 높이는 18인치(460mm)(Lotus Elise와 거의 동일)로 0.9g의 횡방향 가속도 및 전복 방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질량의 대부분은 차축 사이에 있으며, 이는 회전 관성을 감소시키고 무게에 비해 회전 속도가 빨라지게 합니다.
배터리 케이지는 조수석 컴파트먼트를 경직시켜 수동적인 안전을 강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