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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수입

테슬라 모델S

by 탈것들 2023. 9. 20.

 

테슬라(Tesla, Inc.)는 2012년부터 배터리 전기 풀사이즈 럭셔리 차량으로 리프트백 차체 디자인을 적용한 테슬라 모델 S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전 모델들은 후륜 및 후륜 구동 구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모델 S는 2007년 이전에 "화이트스타"라는 코드명으로 개발되었습니다. 2008년 6월 30일, 모델 S가 공식적으로 공개되었고, 2009년 3월에 프로토타입 자동차가 공개되었습니다. 모델 S는 2012년 6월 22일에 첫 선을 보였습니다. [8] 2014년 10월 9일, 60D라고 불리는 재설계된 듀얼 모터, 4륜 구동 변형 모델이 등장했습니다. 60D에 이어 듀얼 모터와 4륜 구동을 표준화한 70D, 85D, P85D, P90D가 출시되었습니다.

 

이러한 향상된 기능에 추가하여 테슬라는 오토파일럿 운전 보조 기술을 제공했습니다. 2016년 4월 모델 S는 새로운 전면 후드 디자인을 받았을 때 처음으로 상당한 디자인 수정을 받았습니다. 같은 해 10월 테슬라의 FSD(Full Self Driving) 기능을 지원하는 하드웨어가 표준이 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의 일환으로 기존 카메라가 자동차 주변에 통합되었습니다. 테슬라 모델 S P100D는 2017년 2월에 업그레이드된 모터와 함께 출시되었으며 EPA 추정 범위가 300마일(483km) 이상인 최초의 전기 자동차였습니다. 코드명 "팔라디움"인 두 번째 주요 디자인 재설계는 2021년 6월에 새로운 "플레이드" 성능 변형 및 내부, 엔진 및 서스펜션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모델 S는 노르웨이에서 2013년 9월과 12월에 두 차례 선두를 차지하며 모든 국가에서 월간 신차 판매를 석권한 최초의 전기차였습니다. 그리고 덴마크에서 2015년 12월에 판매량이 25만 장을 돌파했습니다.2018년 9월, 모델 S는 2015년과 2016년에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플러그인 전기차였지만, 결국 모델 3. 에 의해 가려졌습니다. 모델 S는 원래 출시 당시 가속력과 범위에 대해 찬사를 받으며 우수한 평가를 받은 반면, 초기 차량은 비싼 가격과 제동 우려로 인해 비판을 받았습니다.

 

 

1. 테슬라 모델s의 발전

이전에 Mazda North American Operations에서 일했던 Franz von Holzhausen이 이끄는 팀이 모델 S를 만들었습니다. Holzhausen은 CLS 자동차 라인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정식 출시 전에 모델 S는 코드명 "WhiteStar"로 명명되었으며 제조업체가 내연 기관을 전기 모터로 대체하는 다른 전기 자동차와 달리 전기 파워트레인을 염두에 두고 개발되었습니다. 그 결과 모델 S에는 전면 트렁크("frunk")뿐만 아니라 후면 트렁크 및 확장된 카러플 존이 있습니다.

 

2007년 1월, Tesla는 소비자 수준의 자동차를 2009년에 생산하기 시작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2008년 6월 30일, 모델 S가 공식적으로 공개되었고, 시제품 자동차가 2009년 3월 26일에 전시되었습니다. Tesla는 2010년 5월, 모델 S가 캘리포니아 프리몬트에 있는 오래된 NUMMI 공장에서 생산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테슬라 모델 S 시제품은 200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전시되었습니다.
2012년 6월 22일 출시된 모델 S는 2012년 8월에 주당 15~20대의 차량 생산이 완료되었으며, 2015년에는 주당 약 1,000대로 증가하였습니다.
처음 출시되었을 때, 미국 환경보호국(EPA)은 기본 모델의 범위를 208마일(335km)로 평가했고, 더 긴 범위 모델의 범위는 265마일(426km)로 평가했습니다. 머스크는 모델 S 배터리가 낮은 항력 계수와 모터 효율, 롤링 저항 덕분에 닛산 리프의 두 배 이상뿐만 아니라 두 배 이상의 에너지 밀도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기존 배터리는 파나소닉 NCR18650B와 동일한 셀로 구성되었으며, 265Wh/kg의 에너지 밀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분석가들은 배터리 비용이 자동차 가격의 21~22% 수준이 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Tesla는 장거리 주행을 지원하기 위해 2012년부터 Tesla Supercharger로 알려진 480볼트 충전소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시작했는데, 60 kWh 배터리는 8년 보증 또는 20만 km(125,000마일)의 주행 거리를 유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