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의 엑스트레일에 대한 의견입니다.
연식
2022년 7월 ~ 모델
장점
e-4ORCE의 주행 성능은 매우 높다. 단순한 가감속에서도 전후 모터의 협조 제어에 의해 평소의 운전 조작을 하는 것만으로 전후 방향의 하중 이동이 부드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차내의 흔들림이 매우 적어지기 때문이다. 「e-Pedal Step」에서는 유압 브레이크 시스템과의 협조에 의해, 최대로 2.0m/s2를 낳을 수 있지만, 그 감속도를 제어하는 가속 페달의 복귀 방향의 제어가 훌륭하고, 일반적인 브레이크를 조작하는 감각으로 (실제로는 가속 페달을 되돌리고 있지만), 부드러운 감속을 할 수 있다.
단점
개인적으로는 프런트 마스크의 디자인이 신경이 쓰여 어쩔 수 없다. 터프 기어 감각을 구르는 헹굼의 청바지감에서 조금, 멀어져, 압출을 너무 강조하고 있는 것처럼 느끼기 때문이다. 사이드와 리어 섹션은 세련되고 힘든 인상. 얼굴이 조금 부드러워지는 것만으로 더욱 평가가 높아진다고 느낀다. 사실 주행 성능과 탑재 기술에 대한 평가가 높은 한편 시장 평가에서는 프런트 마스크의 디자인에 어려움을 느낀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디자인
2000년에 등장한 초대 엑스트라일은 터프 기어라고 칭하며 복시한 스타일과 함께 인기를 얻었다. 4대째가 되는 신형은 그 초대의 직선적인 라인을 계승하면서, 프런트 섹션에서는 2단 자세의 라이트 형상에, 닛산 유익한 V 모션 그릴을 조합해, 신세대의 닛산 디자인을 견인한다. 사이드 라인과 리어 섹션에서는 샤프한 면 구성으로 하면서, 엣지를 효용시켜 프런트 섹션과의 무결성을 도모했다. 터프한 이미지와 도시적이고 고급스러운 인상을 잘 믹스한 디자인이다.
주행 성능
발전용 직렬 3기통 1.5L의 VC 터보 엔진에 e-POWER를 조합한 유일무이의 시리즈 하이브리드. 목표로 하는 효과는 1/엔진 내부의 압축비를 기존의 고정식에서 8:1(과급하는 것으로 고출력)~14:1(굉장히 압축하여 고효율) 사이에서 자유자재로 변경 할 수 있는 변하기 쉬운 식으로. 2/멀티링크 기구를 콘로드 대신 하는 것으로, 종래의 직렬 1.5 L3 기통 엔진보다 진동이나 소리가 적고, 보다 매끄럽게 돌린다. 3/VC 터보에 의해 발전 효율이 발군으로 높아졌다. 이것이 특징이다.
승차감
e-POWER는 시리즈 하이브리드이며, 타이어의 회전은 100% 전동 구동 모터가 담당한다. 즉 주행 성능 그 자체는 BEV(전기 자동차)와 같다. 눈꺼풀(깜박임)의 1000배의 속도로 실시하는 치밀한 전동 구동 모터 제어에 의해, 미끄러운 우천이나 눈길에서도 매끄러운 주행 느낌이다. 그리고 제공되는 승차감은 매우 부드럽습니다. 전후 트윈 모터 방식의 e-4ORCE에서는, 피칭을 억제한 주행을 즐길 수 있으므로, 한층 스무스. 3열 시트에 앉아 있어도 전후의 흔들림이 적다.
적재성
적재 능력의 높이는 역대 엑스트라일의 매력이다. 이번 4대째도 2열째 시트를 사용한 상태로 575L로 넓이는 충분히. 높이 방향에 여유가 있으므로 부피가 큰 짐도 적재하기 쉽다. 러기지 룸이라도 AC 전원(그레이드별 장비)을 활용할 수 있다. 리모콘 오토 백 도어를 사용하면 리어 범퍼 하부에 발을 넣는 것으로 자동으로 백 도어를 개폐시킬 수 있다. 실내 각부의 수납도 수뿐만 아니라 깊이와 장소가 최적화되어 사용하기 쉽다.
연비
전륜 구동의 싱글 모터, 전후의 e-4ORCE, 모두 탑재 엔진은 같은 1.5 L의 VC 터보 엔진. 2차 배터리 용량에도 변함이 없다. 카탈로그에서의 WLTC치에서는 싱글 모터가 19.7km/L, e-4ORCE가 18.3km/L이지만 실제 주행에서는 두 모델 모두 거의 같은 값이다. WLTC치의 교외 모드에서는 싱글 모터가 21.7km/L인 반면, e-4ORCE는 19.9km/L로 개방이 있다. 확실히 연비 수치로는 싱글 모터가 유리하지만, 얻을 수 있는 안심은 e-4ORCE가 몇 단상이다.
가격
싱글 모터의 하단 그레이드 「S」가 시리즈 최저가로 2,846만. 장비, 주행 성능, 모두에 부족 없음. 「S e-4ORCE」가 되면 3,095만 과 249만 높아지지만, 필자는 e-4ORCE를 추천하고 싶다. 일상주행에서의 주행필이 마치 다르기 때문이다. 안심감도 높아진다. 무엇보다 멀티에 잘 다룰 경우 「ProPILOT」이 장착되는 「X e-4ORCE」( 3,380만 )가 베스트다. 3열 시트 사용을 선택하면 3,496만 이 된다.
총평
혼다 'CR-V', SUBARU '포레스터', 도요타 '해리어'와 함께 일본의 아니 세계의 SUV로 인지되고 있는 엑스트라일이지만 4대째가 되어 기술면에서 머리 하나 뚫었다. VC 터보에 e-POWER를 조합해 연비 성능과 밀어 넣으면서, e-4ORCE로 일상 주행으로부터 스포츠/악로 주행에 이르기까지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과연 기술의 닛산이라고 할 수 있는 한대다. 가격으로 해도 중간 그레이드의 X이면 충분히 납득이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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